티스토리 뷰
목차
data-ke-size="size18">날씨가 더워지면서 집안 곳곳에서 초파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초파리는 부패된 음식이나 창문틈새, 하수구, 배수관 등을 타고 올라옵니다. 또한 초파리는 신맛, 단맛, 발효된 향에 민감하게 만응하는데요, 그래서 맥주나 과일 등에서 쉽게 발견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초파리 없애는 법, 초파리 퇴치하는 법, 초파리를 없애기 위한 생활습관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초파리를 없애기 위한 생활습관
쓰레기 관리
◾식사 후 바로 설거지하기
◾설거지 후 음식물 쓰레기 바로 버리기 또는 밀봉하기
◾배달음식 포장재와 같은 재활용쓰레기 헹궈서 버리기
◾쓰레기통에 과일씨, 껍질 등을 버리면 바로 밀봉가능한 쓰레기통 사용하기
쓰레기를 바로 밀봉할 수 있는 쓰레기통은 육아템으로 유명한 매직캔이나 이지캔 같은 쓰레기통을 추천합니다. 밀봉 쓰레기통은 아래 링크에서 빠르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습도 관리
집안이 습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30분씩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만으로도 집안의 습도가 내려가고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초파리 트랩
1. 키가 큰 와인병이나 패트병, 꽃병을 준비합니다.
2. 병 안에 초파리 미끼를 넣습니다. 초파리는 달고 신 음식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신 냄새가 나는 음식물쓰레기나 과일 등을 준비하여 넣어줍니다. 무엇을 넣어야할지 고민된다면 아래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 과일 조각
- 단 식재료 : 꿀, 알룰로스, 메이플시럽, 설탕물 등
- 주스 : 탄산음료보다는 오랜지주스와 같은 과일주스가 좋습니다.
- 식초 : 사과식초, 간장 등
- 술 : 맥주를 먹고 난 찌꺼기, 남은 와인 등
3. 종이를 깔떄기 형태로 말아서 병 입구에 씌웁니다. A4용지도 좋고 전단지도 좋습니다. 아무 종이를 이용하여 깔때기모양을 만들어 준 뒤, 병 입구에 끼우면 됩니다. 초파리는 넓은 구멍을 통해 쉽게 들어가지만 작은 구멍을 통해 다시 나올 정도로 지능이 좋지 않습니다. 주의할 점은 깔떄기를 끼워넣은 끝부분이 음식물과 닿지 않도록 조심해줍니다. 음식물과 닿게되면 초파리들이 병 안으로 깊숙히 들어가지 않아 다시 나올 수 있습니다.
4. 초파리가 많이 나오는 곳에 둡니다. 부엌 싱크대 주면이나 화장실, 배란다 등에 둡니다. 하루정도 두면 안에 갇혀있는 초파리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갇힌 초파리가 없다면 미끼를 바꾸어서 다시 만들어보고 깔때기의 입구를 넓게, 반대쪽을 좁게 만들어줍니다.
5. 갇힌 초파리를 죽입니다. 뜨거운 물과 세제를 섞어서 병에 부어줍니다. 초파리를 익혀 죽이면 됩니다.
초파리 퇴치제
1. 분무기에 가그린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가그린이 없다면 치약을 물에 녹여 사용해도 가능하긴 하지만 치약 덩어리가 분무기 입구에 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2. 쓰레기통, 화장실 배수구, 싱크대 등 초파리가 많이 나오는 곳에 자주 뿌려줍니다.